건강한 집사/눈영양

눈 영양제 - 루테인과 지아잔틴 얼마나 먹어야 할까?

우리집 고양이 토토에요 2019. 12. 29. 22:21

루테인 및 지아잔틴 보충제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시력 손실이나 눈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식품보조제로 널리 권장됩니다.

이 보충제는 안구 건강 상실을 우려하는 노인들에게 특히 인기 있습니다.

눈안에 낮은 수준의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노화로 인한 황반 변성 및 백내장과 관련이 있으며, 카로티노이드의 높은 혈중 농도는 노화로 인한 황반 변성의 위험이 최대 57 % 감소됐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카로티노이드의 식이섭취량이 적기 때문에 루테인과 지아잔틴 보충제가 많은 도움을줄 수 있습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보충하면 전반적인 항산화 상태를 개선할 수 있어 스트레스 요인에 대한 보호 기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 보충제는 눈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좋고 또한 음식으로 섭취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권장 섭취량은 없습니다.

 

또한, 신체에 필요한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양은 지속되는 스트레스의 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흡연자는 비 흡연자에 비해 카로티노이드 수치가 낮은 경향이 있기 때문에 더 많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미국인들은 매일 평균 1 ~ 3mg의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섭취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노화성 황반 변성 (AMD) 위험을 줄이려면 이보다 더 많은 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하루에 6-20mg의 영양제 루테인은 눈이 건강하게 유지 되는데 관련이 있습니다.

노화성 안과 질환 연구의 따르면 루테인 10mg과 지아잔틴 2mg이 노화와 관련된 황반 변성으로의 진행을 상당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찬가지로 10mg의 루테인과 2mg의 지아잔틴을 보충하면 전반적인 피부톤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